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카락 얇아짐, 탈모의 시작?!

by TREEBEE INFO 2023. 12. 25.
요즘들어 자꾸 내 머리카락을 잡았을때 얇아지는 것 같다구요?
탈모의 시작일 수 있으니 지금부터 관리가 필요합니다.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우리가 나이가 들어가며 모발이 얇아지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하지만, 급격히 눈에 띄게 얇아진다면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 다이어트

급격한 다이어트는 극단적인 식단조절로 인해 두피에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모발이 얇아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발없이 생명을 이어가는데 아무 지장이 없기 떄문에, 생존을 위해 우리 몸에 영양소가 적게 들어오면 모발쪽으로 보내주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급격하고 무리한 다이어트는 모발 손상에 치명적입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울만큼 무섭습니다. 또한, 모발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깨져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이는 모발의 재생성과 회복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 결과, 모발이 얇아질 수  있습니다.

- 지루성 두피염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에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많은 비듬과 염증이 발생하여 가렵습니다. 많은 피지분비와 비듬으로 인해 모공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어 모발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이러한 지루성 두피염을 방치하게 된다면 모발은 더욱 얇아지고 빠지게 될 것입니다.

- 단백질 부족

요즘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밀가루로 만든 면, 빵 등이 우리 식습관 깊이 자리잡아 단백질을 등한시 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모발에 치명적입니다. 모발은 주로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결핍이 생긴다면 가장 먼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발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모발건강을 위한 습관을 제가 생각하는 대로 적어보겠습니다.

  •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 뜨거운물,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 괴롭히지 않기
  • 스트레스 받지않기
  • 수면시간 확보하기
  • 베갯잇 자주 세탁하기

이정도 습관만 들인다고 해도 모발건강을 지키기엔 충분할 것입니다.

모발 건강을 위한 음식 BEST 4

 

콜라겐

일본에서 진행된 연구결과에서 콜라겐 수치가 떨어지면 모발 생성관련 세포 수도 감소되는 연구결과가 있었음. 피부와 관련된 콜라겐을 많이 섭취한다면 모발에도 좋은 영향이 있겠죠?

오메가 3

심혈관 질환 개선에 좋은 오메가3. 오메가 3를 섭취하며 혈행건강을 증진 시킨다면, 모발 및 모공 사이사이 모세혈관이 열심히 일해 좀 더 건강한 모발이 생기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거에요!

계란

모발 건강을 개선하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날달걀로 드신다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요!

비타민 D

요즘 현대인들은 실내생활이 많기에, 비타민 D 결핍이 많다고 합니다. 비타민 D는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해주는 좋은 역할을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모발관련 세포에 좋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또한, 몸이 피곤한 사람이라면 비타민 D를 섭취하여 스트레스와 질 좋은 수면을 유도하는데에 좋을 거에요!

 

오늘은 머리카락 얇아짐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겪고있는 민감한 주제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꿀벌처럼 더 부지런히 좋은 정보를 운송하는 트리비가 되겠습니다!